지난주에 첫째 MRI 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그 후 오늘 MRI 검사 결과를 들으러 다녀왔네요. 오전 10시 50분에 예약이 되어 있어서 둘째만 등교시켜드리고 가게에 가서 오픈을 도운 후 첫째 아이와 함께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성장호르몬 MRI 검사 오늘은 아이와 함께 대학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예약시간은 오후2시20분이였는데 어제 병원에서 blog.naver.com
병원에 가는 길에 아이가 물어봤어요. 지난주처럼 주사를 놓을 것인가, 아픈 치료를 할 것인가. 아이에게 사실대로 얘기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오늘은 아픈 일이 없고 지난주에 검사한 것의 결과만 듣고 약 처방을 받겠다고 해주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해서 수납을 먼저 하고 진료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MRI 결과가 나빠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아이에게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내심 걱정이 되었어요.진료 차례가 돼서 교수님을 만났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뇌 내에서 성장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하수체에는 이상 없이 건강하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앞으로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지 설명을 듣고 다음 진료 일정을 정해 처방전을 들고 병원을 나왔습니다.
처음 몇 번은 한 달에 한 번 진료와 처방을 받고 나중에는 3개월에 한 번 진료와 처방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아이가 처방받은 약을 취급하는 약국이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서 약을 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린이 호르몬 약은 LG화학의 위트로핀으로 위트로핀 중 위트로핀에스였습니다. 하루 주입량은 2.5IU이며 자기 전 20~30분 전에 아이의 몸에 직접 주입하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바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LG화학 가이드 앱인 EuDi에서 간호사에게 상담 신청을 하고 추가 필요 물품을 신청한 후 교육받고 물품을 받아 주입을 시작합니다.다음주 월요일 오후 3시에 신청하여 주입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줌으로 화상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 주 중으로 본격적으로 아이들의 성장 치료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적어도 8년 동안은 해야 할 치료이기 때문에 정신을 바짝 차리시기 바랍니다.잘 보려고요.#성장호르몬 주사 #성장호르몬결핍 #유트로핀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