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순금을 팔 때의 가격에 대해 한번 중점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1돈짜리 오늘 금값 시세도 요즘 장난 아니잖아요?요즘 금값 시세를 팔 때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저도 요즘 현금 가치가 많이 하락하는 것 같아서 뭔가 투자 수단을 생각하고 있거든요.오늘의 이야기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1. 순금을 팔 때의 가격, 요즘은 어떨까? 잠시 주춤했던 순금을 팔 때 가격이 조금씩 움직이는 방향성이 우상향합니다.순금을 팔 때 가격을 보면 오늘 기준으로 31만6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제가 살 때는 조금 이것보다는 비싼 35만3천원입니다.이렇게 순금을 팔 때 가격이 살 때와 팔 때가 다른 것은 세금과 세공비의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물론 당일 변동되는 것도 관련이 있습니다.미리 조금 사두신 분들은, 조금 이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2. 1돈 오늘 금값 시세 보자! 이제 위와 달리 14k에서 1돈 기준으로 오늘 금값 시세를 보겠습니다.한 돈의 오늘 금 가격 시세는 18k 기준으로 제가 팔 때 23만3천원, 살 때 26만2천원입니다.또한 14k 1돈의 오늘 금 가격 시세는 팔 때 18만1천원이고 살 때는 20만4천원입니다.참고로 백금 1돈 오늘 금 가격은 팔 때 13만9천원이고 살 때 14만8천원입니다.이렇게 조금씩 차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한 돈의 오늘 금값 시세를 알아봤습니다.
3. 금값 시세 팔 때 10년 연속 상승? 2015년 기준으로 1g에 4만원이던 게 지금 2배 오른 8만원 선이라고 보면 됩니다.약 10년을 기준으로 할 때 금값 시세는 무려 2배나 올랐습니다.간단하게 계산하면 1억어치 사놓으면 지금 2억이 돼 있는 거예요.물론 부동산의 경우는 더 오를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만, 이것은 사두고 내버려 두면 세금이 나오지 않지요.부동산의 경우 보유세를 계속 내고 있어야 하니까요.
물론 보유하고 있는 동안 현물의 경우는 보관을 확실히 해야 하는 분담감은 있습니다.금값 시세를 팔 때 이익을 보려고 10년을 가진 분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아주 큰 돈을 장기적으로 묶어둘 때가 아니면 크게 이익을 얻기도 어렵습니다.시드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서 또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이는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요즘 보면 금값 시세를 팔 때 상당히 비싸게 팔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처분을 하는데요.나중을 생각해 보면, 어쩌면 자녀나 가족을 위해 조금 현물은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만약 10년 후에 아들이 결혼하는데, 혼수를 세이브하는 용도라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요.금값 시세를 팔 때 1돈 기준으로 가격이 31만6천원이라니 정말 엄청나게 오른 것 같네요.
그리고 실물로 가지고 계신 경우 목걸이나 팔찌, 반지 등의 액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나중에 세공비를 좀 내고 다른 모양으로 가공해서 아이나 누구한테 선물도 할 수 있어요.저도 조금 더 모으려고 지금 노력 중이에요.두꺼운 목걸이를 하나 하고 싶은데 아직 여유가 없어요.